이메일주소 유효성 검사하는 방법

이메일주소 유효성 검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입니다.  메일을 보내다 보면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정말 존재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업무 중에도 참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test@naver.com  이란 메일주소를 검증해보았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메일주소로 나오죠.

http://www.verifyemailaddress.org/  의 장점은 메일주소 검증의 일련의 단계를 상세하게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수신서버의 주소도 알려주죠.

MX record found: mx3.naver.com (Priority 10)
MX record found: mx2.naver.com (Priority 10)
MX record found: mx1.naver.com (Priority 10)


네이버 메일의 수신서버 주소가 3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위 검증을 개인 피씨에서도 할 수 가 있습니다.






네이버 수신서버에 접속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피가 블락된 상태여서 접속이 바로 끊겼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위 파란색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그 다음 부터는 위 순서대로 커맨드 창에 적어주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일련의 과정이 그대로 보여집니다.

개별 메일주소를 검증할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아울러, 일반회사의 수신서버가 2,3개 일 때 어떤 경우는 메일이 들어가는데 어떤 경우는 메일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개별 수신서버 주소로 메일 검증을 해보면 잘못설정된 메일수신서버 주소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작성자 : 최과장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입니다. 영업문의: 070-7095-9792 , 기술문의: 070-7095-9794 , 메일문의처
지원 서비스: 대량ㆍ자동메일(API포함), 대량ㆍ자동SMS, 카카오톡 알림톡, 설문조사(와이즈서베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