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7가지 전략
- 미분류
- 2021. 7. 28.
이메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7가지 전략
▶ 요약: 고객 경험 향상에 이메일마케팅을 활용하라
▶ 원문: https://www.mailjet.com/blog/news/improve-customer-experience-with-email/
크롬 확장프로그램 구글 번역: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translate/aapbdbdomjkkjkaonfhkkikfgjllcleb
번역을 통해서 원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 주요 내용
7가지 전략
- 고객 온보딩 경험 제공
- 적절한 시기의 알림, 이정표 이메일 발송
- 개인화된 이메일 경험 제공
- 고객 피드백 허용 및 장려
- 고객과 감정적 연결 만들기
- 고객 보상 만들기
- 분석을 통한 고객 경험 약점 개선
7가지 전략 핵심 요약
- 신규 고객이 다음 절차를 차근 차근 밟을 수 있는 안내메일을 발송하라
- 고객에 액션에 반응하여 적절한 알림 메일을 발송하라.
- 고객이 관심있어하는 개인화된 메일을 발송하라.
- 수신에 메일에 고객이 피드백 할 수 있게 하라(회신주소, 설문조사, 클릭 유도 등등)
- 고객의 감정 경험까지 이해하고 있음을 전달하라.
- 고객 충성도 향상 위해 보상하라.
- 분석도구로 발송된 메일을 분석하라.
작성자: 썬더메일사업부 고객지원팀 최차장
#이메일마케팅 #메일발송 #마케팅메일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입니다. 영업문의: 070-7095-9792 , 기술문의: 070-7095-9794 , 메일문의처
지원 서비스: 대량ㆍ자동메일(API포함), 대량ㆍ자동SMS, 카카오톡 알림톡, 설문조사(와이즈서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