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통해발송된 메일이 아닙니다." 설명 및 대응방법 안내입니다.

"****을 통해발송된 메일이 아닙니다." 설명 및 대응방법 안내입니다.

아래와 같이 메일을 보낼 때 발송도메인이 상이하다는 메시지를 웹메일이나 모바일 어플에서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 : 보내는사람의 도메인의 발송아이피가 해당도메인의 SPF설정에 들어가 있지 않아서입니다.

발생유형
  1. 보내는 사람의 메일주소가 솔루션의 반송메일에 설정된 도메인과 다를 경우
  2. 메일을 수신 후 "전달, 포워딩" 등의 방법으로 다른 메일 계정에서 당겨서 보는 경우



구글지메일 샘플




네이버메일 샘플





조치방법 : 보내는 사람의 도메인의 SPF설정에 썬더메일 고정 아이피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경우의 수 : 보내는 사람의 메일주소로 답장을 필히 받아봐야 한다면 독립도메인 구입 후 SPF설정하고 https://www.worksmobile.com 을 통해서 메일이 수신가능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입니다. 영업문의: 070-7095-9792 , 기술문의: 070-7095-9794 , 메일문의처
지원 서비스: 대량ㆍ자동메일(API포함), 대량ㆍ자동SMS, 카카오톡 알림톡, 설문조사(와이즈서베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