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서버 응답 메시지에 따른 조치 방법

네이버 메일은 별도의 화이트아이디 정책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응답메시지 참고해서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문의 전 아래 정보 사전 파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메일 고객센터 문의하기: https://help.naver.com/inquiry/input.help?categoryNo=5281&serviceNo=30029&lang=ko

 

https://help.naver.com/service/30029/category/6127?lang=ko

 

발송 가이드 (외부→네이버) : 메일 고객센터

네이버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고객센터 도움말을 확인해 보세요. 검색과 스마트봇으로 더욱 쉽고 빠르게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help.naver.com

네이버메일 SMTP서버에서 자주 표시하는 오류와 해결 방법은 아래 표를 참조해 주세요.

SMTP 오류
(응답코드 + 상태코드 + 메시지)
해결방법
421 4.3.2 Too many concurrent connection.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동시에 접속 가능한 연결을 초과하였습니다. 기존 연결을 종료한 뒤 다시 발송해 주세요.
421 4.3.2 Your ip blocked from this server
시스템에 의해 차단된 IP입니다. 일정 시간이 경과한 이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지속적으로 차단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421 4.3.2 RCPT address is temporarily blocked
해당 수신자로 지나치게 많은 메일이 전송되어 일시적으로 차단되었습니다. 발송량을 줄여 다시 시도하세요.
421 4.4.5 Server busy, try again later
시스템에서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정 시간이 경과한 이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421 4.7.1 This email has been temporarily blocked due to suspicious traffic patterns
발송메일주소가 인증되지 않았습니다. 발송 메일주소를 점검하거나, 발송도메인의 SPF와 DKIM 설정을 점검하여 다시 발송을 시도하세요.
451 4.3.0 Multiple destination domains per transaction is unsupported
세션당 여러 도메인에 대한 수신 요청이 인입되었습니다. 한 세션당 하나의 도메인에 대한 수신 요청만 보내도록 발신시스템을 점검해 주세요.
451 4.4.2 Timeout - closing connection
시간초과로 연결을 종료하였습니다. 다시 연결하세요.
451 4.7.0 Temporary system error, try again later
시스템에서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정 시간 경과 후에도 동일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452 4.5.3 Too many recipients
메일의 수신자 개수를 초과하였습니다. 수신자를 줄여 메일을 다시 발송해 주세요.
452 4.5.3 Too many commands
세션당 수행가능한 명령어 개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발송측 메일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452 4.7.1 Sent too many messages
메일의 발송 한도를 초과하였습니다. 일정 시간이 경과한 이후에 발송량을 줄여 다시 시도하세요.
550 5.1.1 No such user
수신자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메일 주소의 오타 혹은 형식에 맞게 작성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550 5.7.1 Message was blocked as some attached file was not safe
안전하지 않은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의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점검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550 5.7.1 Sender rejected because SPF check failed
발송 도메인이 SPF 인증을 통과하지 못해 차단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FC-4408]을 참고해 주세요.
550 5.7.1 Your mail is classified as SPAM and REJECTED
스팸메일로 간주되어 메일을 차단했습니다. 발송메일을 점검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550 5.7.2 Your email has been blocked because the sender is unauthenticated
메일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발송 도메인의 SPF 및 DKIM 인증을 점검하세요.
552 5.2.3 Your message exceeded my message size limit
네이버 메일의 메일 크기 제한을 초과한 메일입니다. 메일의 내용 혹은 첨부파일의 크기를 줄여서 보내주세요.
553 5.1.2 The sender address is not a valid RFC-5321 address
발신자 메일 주소에 오류가 있습니다. 메일 주소 형식에 맞게 작성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553 5.1.2 The recipient address is not a valid RFC-5321 address
수신자 메일 주소에 오류가 있습니다. 메일 주소 형식에 맞게 작성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553 5.7.2 The sender address is not a valid RFC-5322 address
발신자 메일 주소에 오류가 있습니다. 1개의 메일 주소를 형식에 맞게 작성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554 5.6.0 Mail message is malformed. Not accepted
메일 헤더의 크기를 초과하였습니다. 헤더를 조절하여 다시 발송하세요.
554 5.6.0 Too many hops, this message is looping
메일 전달 또는 라우팅이 반복되어 최대 홉수를 초과했습니다. 불필요한 메일 송수신 또는 전달과정을 점검하세요.
554 5.7.1 The sender address is unauthorized
발신 메일주소가 로그인한 사용자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입니다. 영업문의: 070-7095-9792 , 기술문의: 070-7095-9794 , 메일문의처
지원 서비스: 대량ㆍ자동메일(API포함), 대량ㆍ자동SMS, 카카오톡 알림톡, 설문조사(와이즈서베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