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성과 지표들(KPIs)
- 썬더메일 활용방안
- 2016. 12. 23.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성과 지표들(KPIs)
이메일 마케팅의 대표적인 핵심성과지표에 관한 mailigen.com 의 12월 19일자 블로그글입니다.
핵심 성과지표에 관한 설명과, 해당 지표들을 상승시키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성과 지표(KPIs)
- 오픈률
- 전체수신자 대비 메일을 열어본 사람의 숫자
- 다양한 변수가 있지만 메일의 제목이 핵심
- 클릭률
- 메일을 열어본 사람이 클릭한 버튼,링크,그림 등을 클릭한 비율
- 메일 마케팅에서 구독자가 할 수 있는 가장 능동적인 피드백중에 하나
- 해당 링크를 분석하면 구독자의 실제적인 관심 분야 수집 및 분석가능
- 발송성공률
- 전체 구독자 중에 성공적으로 메일을 받은 사람의 비율
- 서버에러,휴먼계정, 메일수신함 꽉참, 스팸처리시 실패
- 메일 발송 시스템의 환경, 구독자목록의 구성 등에 영향 받음
아래는 썬더메일 6.0의 대시보드에서 위의 3가지 지표를 확인한 모습입니다.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입니다. 영업문의: 070-7095-9792 , 기술문의: 070-7095-9794 , 메일문의처
지원 서비스: 대량ㆍ자동메일(API포함), 대량ㆍ자동SMS, 카카오톡 알림톡, 설문조사(와이즈서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