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 이메일 소비자 추적조사 보고서2016
- 썬더메일 활용방안
- 2016. 11. 16.
DMA 이메일 소비자 추적조사 2016(Consumer email tracking study 2016)
이메일 마케팅을 접하는 소비자의 행위와 특성을 분석해서 매년 DMA에서 발간하는 리포트입니다.
특히,소비자의 특징을 바탕으로 이메일마케팅에서 중점을 둬야할 부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줍니다.
특징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비자 계정의 45%는 유령계정(휴먼은 아니지만 실제 사용하지 않음)
2. 스마트폰을 통한 이메일 접근은 모든 지표에서 작년에 비해 상승
스마트폰을 통한 메일 열람 40%(작년25%)
이메일을 통해 구매에 이른 사용자의 31% 가 스마트폰을 메인디바이스로 사용
젊은 세대일수록 스마트폰을 메인디바이스로 사용
3. 자신에게 온 모든메일을 열람하는 사람은 6% 밖에 되지않음
40%의 사람은 수신메일의 1/4만을 열람
4. 소비자가 이메일에 대한 피로를 느끼지만 이메일을 정보수신에 주요수단으로 인식
특히, 물품배송상황, 구매확인, 영수증 등의 정보성 메일은 매우 긍정적으로 인식
기타 자세한 사항은 DMA의 보고서페이지에서 원문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 2015년 보고서 : https://dma.org.uk/uploads/56543b6e6d645-email-tracking-report-2015_56543b6e6d5b5.pdf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입니다. 영업문의: 070-7095-9792 , 기술문의: 070-7095-9794 , 메일문의처
지원 서비스: 대량ㆍ자동메일(API포함), 대량ㆍ자동SMS, 카카오톡 알림톡, 설문조사(와이즈서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