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 '보내는 사람' 표시 이름 가이드라인

안녕하세요. 썬더메일사업부의 최부장입니다.

해외에서 무료  이메일은 대부분 지메일 또는 MS 계열 메일을 사용하는데 지메일의 경우 '이메일 발신자 가이드라인'이 깐깐한 편입니다. MS도 해당 정책을 점진적으로 따라가고 있기 때문에 지메일 기준으로 도메인 설정이나 발송 메일 설정을 준수하면 되겠습니다.

'보내는 사람 이름' 사용에 대한 부분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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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지: 보내는 사람 이름에 이모지나 이미지를 사용하지 말고, 특히 메일 제목의 일부를 '보내는 사람 이름'으로 명기하지 말라고 하네요.

 

https://support.google.com/a/answer/81126?hl=ko

이메일 표시 이름 가이드라인

개인 Gmail 계정으로 이메일을 보낼 때 표시 이름을 잘못 사용하면 이메일 전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상업용 또는 대량 이메일을 보낼 때는 이메일 발신자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수신자의 받은편지함 설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일이 의도한 대로 전송되도록 하려면 여기의 표시 이름 가이드라인을 따르세요.

표시 이름 가이드라인

발신자 표시 이름은 발신자를 식별하는 데만 사용해야 합니다.

표시 이름은 발신자의 신원, 이름 또는 조직을 일관되고 명확하며 정확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표시 이름에 제목이나 메시지 내용을 포함하지 마세요.

표시 이름은 절대로 이메일 수신자를 속이는 데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다음 가이드라인에 따라 혼동을 야기하거나 기만적인 표시 이름은 사용하지 마세요.

  • 먼저 발신자를 확인하고 표시 이름에 제목이나 메시지 내용을 포함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표시 이름은 사용하지 마세요.
    • 중요 업데이트 - [회사 이름]에서 보낸 메일
    •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할인)
    • [제품/뉴스] 알림
    • 긴급 요청
    • 마지막 기회
  • 표시 이름에는 수신자 이름이 포함되어서는 안 되며 답장 메일이나 대화목록을 암시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표시 이름은 사용하지 마세요.
    • [수신자 이름] <info@organization.com>
    • 사용자 (2)
  • 표시 이름은 발신자를 명확하게 식별해야 하며 그래픽 요소를 모방하기 위해 그림 이모티콘이나 기타 비표준 문자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표시 이름은 사용하지 마세요.
    •  
       최신 업데이트
    • 메일, 나 
    • 새 메시지 [1] 개

스푸핑 및 표시 이름

다음과 같은 유형의 스푸핑은 기만적인 표시 이름 관행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 @gmail.com 도메인을 대량 이메일의 표시 이름으로 사용
  • 이메일이 대화목록의 일부임을 나타내는 문자 사용(예: 사용자 (2))
  • 표시 이름에 수신자 이름 사용

효과적인 이메일 캠페인을 관리하려면 메일이 나와 수신자를 의미 있는 방식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이메일 전송 및 효과를 개선하려면 이메일 발신자 가이드라인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권장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발신자는 전송 가능성 완화 조치의 대상으로 고려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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